"내 차 팔기 가장 좋은 7월"... 엔카닷컴, 중고차 판매 팁 공개

반응형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잠시 비수기였던 중고차 시장이 다시 활기를 찾을 전망이다. 여름 휴가철이 시작되는 7월을 앞두고 보유 차량을 판매하려는 소비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국내 최대 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이 중고차 판매 시 알아두면 좋을 정보를 소개한다.  

 


여름 시즌, 내 차 팔기 가장 좋은 시기는 7월

중고차를 제값에 팔기 위해서는 시기가 중요하다. 봄 성수기에 이어 1년 중 중고차 거래가 활발해 지는 시기인 7월부터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여행용 차량 구매 등 차를 바꾸려는 소비자 경향이 높게 나타난다. 

 

이에 따라 중고차 시세가 강보합세나 강보합에 가까운 보합세를 형성하는 경우가 많으며, 인기 모델의 경우 강세를 보이기도 한다. 중고차 수요가 많아지는 7월은 매입이 많은 시기여서 비수기 시즌 보다 차량을 판매하기 유리한 시점이라고 할 수 있다.
 

내 차 팔기의 첫걸음, 정확한 차량 상태 확인 및 적정 시세 파악

내 차 팔기의 첫 단계는 자신이 보유한 차의 트림, 옵션 여부 등 정확한 차량 상태와 적정 시세를 파악하는 것이다. 어떤 옵션을 적용한 차량인지를 파악하고, 엔진 및 미션, 사고유무, 차량 내부 관리 등의 정보를 공유하면 차 상태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  

내 차의 적정 시세를 사전에 파악하면 매매업체나 매매자가 제시하는 견적과 비교하기에 용이하다. 내 차의 시세 정보는 믿을 수 중고차 거래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시세를 참고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정비 이력서, 차계부 준비도 차량 가치 높여

정비 이력서나 차계부를 준비하는 것도 내 차의 가치를 높여준다. 정비 업체에서 점검하거나 수리 받은 내역서나 주요 부품 및 소모품 교체 내역을 잘 정리한 차계부는 평소 유지관리를 철저히 했다는 인상을 제공해 빠른 시일 내에 판매가 가능하거나, 보다 높은 가격을 받을 수도 있다.  

중고차 팔 때도 ‘손품’ 모바일 앱∙온라인 사이트로 손쉽게 판매

온라인 거래의 확산으로 중고차를 팔 때도 중고차 거래 온라인 앱이나 사이트에서도 손쉽게 차를 판매 할 수 있다.  

엔카닷컴의 내차팔기 서비스 ‘엔카 비교견적’은 엔카닷컴 모바일 앱 또는 사이트를 통해 차량 정보 등록 및 내 차 팔기 신청부터 최고 매입가 판매까지 간편하게 차량을 판매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엔카 비교견적’은 온라인 경매를 통한 경쟁 입찰 방식으로 보다 높은 가격에 차를 팔 수 있는 서비스다. 차량 정보 등록 시 좋은 견적을 받을 수 있는 옵션 정보를 명확히 기입하면 내 차의 더욱 정확한 견적을 받아 볼 수 있다.  

이를 기반으로 48시간 동안 최대 20명의 엔카 제휴 딜러들이 제시하는 견적 현황을 실시간으로 받아 볼 수 있으며, 최대 20건의 견적을 받아 볼 수 있어 시세 대비 적정한 견적인지 다양하게 비교가 가능한 부분도 장점이다.

 

반응형

[발행인]국순신 [편집인]국순신,임현구 [청소년보호책임자]허정민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