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쇼핑 이용자 85%, 위드 코로나 시대 ‘여행 계획 있다’ ... 어디로?

반응형

모바일 홈쇼핑 플랫폼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가 홈쇼핑모아 이용자 2,283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겨울 여행 계획’ 관련 설문조사 진행 결과 전체 응답자 10명 중 8명은 위드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 시행 시 여행 계획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위드코로나 시행 시 여행을 가기 위해 이미 예약을 완료했다는 응답은 전체 9.3%였고, ‘아직 예약 전’이라는 응답은 76.1%를 차지했다. 반면 ‘여행 계획이 없다’는 응답은 14.6%였다.

 

여행 계획이 있는 응답자 중 80.4%는 국내 여행을 준비 중이었고, 나머지 19.6%는 해외 여행을 꼽았다.

 

해외여행의 경우 동남아시아(31%)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유럽(19.2%), 동아시아(15.9%), 호주/뉴질랜드(15.1%), 미주(8.5%) 등이 뒤를 이었다.

또 전체 응답자의 39.8%는 홈쇼핑에서 판매하는 여행 상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었고, 이들 중 87.6%는 홈쇼핑에서 여행 상품을 재구매할 의사가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홈쇼핑 여행 상품 구매 경험이 없는 응답자 중 59.6%는 향후 구매 계획이 있다고 밝혀 여행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홈쇼핑모아는 오는 31일까지 '이주의 할인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간 홈쇼핑모아 앱으로 신세계TV쇼핑 방송 상품 구매 시 15% 할인 받을 수 있다

 

 

인기 기사 더보기 => "숙박 플랫폼 양강구도"... 숙박 앱 이용자 2030이 압도적

 

"숙박 플랫폼 양강구도"... 숙박 앱 이용자 2030이 압도적

올 들어 국내 숙박 플랫폼 시장의 양강구도가 더욱 고착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NHN DATA(대표 이진수)가 데이터 통합 관리 솔루션 ‘다이티(Dighty)’를 활용해 약 2800만개의 앱 설치 데이

www.top3.kr

 

반응형

[발행인]국순신 [편집인]국순신,임현구 [청소년보호책임자]허정민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