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게임 거래액 ‘1조 6555억원’ 역대 최대"... ‘쿠키런:킹덤’, 3월 게임 앱 사용자수(MAU)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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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분기 모바일 게임 거래액은 1조 6555억원을 돌파하며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마켓별 거래액 점유율은 구글플레이(78.6%), 원스토어(14.2%), 애플 앱스토어(7.2%) 순이다.

 


3월 월간 사용자수(MAU)가 가장 많은 모바일 게임은 ‘쿠키런:킹덤’(305만 9876명)이었으며, ‘브롤스타즈’(202만 8405명),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198만 2900명), ‘ROBLOX’(159만 6311명), ‘배틀그라운드’(154만 4947명)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쿠키런:킹덤’의 전체 사용자의 57.4% 이상은 여성이었고, 특히 20대 여성(27.7%) 비율이 가장 높다. 출시 후 일사용자수(DAU)도 꾸준히 상승해 출시 1일차에 33만 7239명이던 ‘쿠키런:킹덤’의 일사용자수는 30일차에 99만 878명, 60일차에는 122만 8826명으로 증가했다

 


3월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합산 매출이 가장 높은 게임 앱은 ‘리니지M’(702억 6152만 8114원)으로, ‘리니지2M’(554억 9284만 6280원), ‘쿠키런:킹덤’(200억 2471만 8521원), ‘기적의 검’(199억 4118만 5119원), ‘그랑사가’(162억 1406만 7038원) 등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한편, 4월 6일 기준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동시에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하며 화제를 모은 ‘동물의 숲 포켓 캠프’는 출시 당일(3월 29일) 일사용자수(DAU)는 25만 7072명을 기록했고, 지난 3월 30일부터 4월 4일까지 일평균 42만명대 사용자수를 유지하고 있다.

 

국내 최대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자사의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를 통해 <2021년 1분기 모바일 게임 시장 동향> 리포트를 발표했다.

 

분석 기간은 2020년 1월 1일부터 2021년 4월 6일까지로, 일평균 4000만 모바일 기기의 20억건 데이터(안드로이드, iOS 통합 데이터 기준)를 AI 알고리즘에 기반하여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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