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V 인기를 넘은 세단"... 엔카닷컴, 21년 3분기 인기 중고차 1위는 ‘그랜저 HG’

반응형

내 최대 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올해 3분기 엔카닷컴 플랫폼에 등록된 중고차 매물을 분석한 결과, 현대 그랜저의 등록대수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매운맛러버'가 인정한 빨간키트떡볶이 드실래요?  https://swiy.io/redkit_s_v_podcast

올해 7월부터 9월까지 3분기 등록대수 상위 20위 중 1위 모델은 2017년~2019년에도 등록대수 1위를 차지한 그랜저 HG였으며, 2위도 그랜저 HG 후속 모델인 그랜저 IG가 차지해 국민 세단의 위상을 입증했다. 이어 3위는 올 뉴 카니발, 4위는 E-클래스 W213, 5위는 아반떼 AD였다.  

국산차가 상위 20위권을 장악하고 있는 가운데 수입차는 4위를 기록한 벤츠 E-클래스 W213와 함께 BMW 5시리즈 (G30), 5시리즈 (F10) 총 3개 모델만 등록되며 독일 세단의 인기를 이어갔다.  

차종 별로 살펴보면 근 몇 년 간의 SUV 강세 속에서도 가장 많은 매물이 등록된 차종은 세단인 것으로 파악됐다. 12개 세단 모델이 20위권에 이름을 올린 가운데 그 중에서도 그랜저, 아반떼, 쏘나타 등 현대차 비중이 가장 많은 점이 눈에 띈다.  


세단은 현대차 모델이 장악한 것과는 다르게 SUV∙RV는 기아차의 비중이 높았다. SUV∙RV 중 10위권 안에 든 모델은 올 뉴 카니발이 유일했으며, 10위권 밖으로는 올 뉴 투싼(13위), 올 뉴 쏘렌토(15위), 더 뉴 카니발(16위)가 올랐다. 경차의 경우 레이, 올 뉴 모닝은 나란히 6위, 7위를 차지하며 10위권 안에 안착했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신차 시장에서 인기가 높았던 모델은 중고차 시장에서도 인기가 높으며, 그만큼 매물도 많이 나온다”며 “중고차 시장이 매년 성장해 올해 중고차 거래량이 연 400만대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되며 다양한 매물이 등록되고 있어 소비자 선택폭이 더욱 넓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매운맛러버'가 인정한 빨간키트떡볶이 드실래요?  https://swiy.io/redkit_s_v_podcast

반응형

[발행인]국순신 [편집인]국순신,임현구 [청소년보호책임자]허정민
Designed by JB FACTORY